강릉 뚜벅이 여행: 안목해변 해수욕장 커피거리 오션뷰 숙소 예약 해수욕장 파라솔 서비스
이번 휴가로 아들과 함께 강릉 여행 다녀왔어요. 렌터카를 이용하실 수도 있겠지만 전 무면허 뚜벅이라 멀미도 해서 이동 거리도 가깝고 한 곳에 웬만하면 다 모여있는 곳을 선택하면서 고르고 고른 이곳! 안목해변 커피거리를 소개합니다.
1. 오션뷰 숙소 예약하기
오션뷰 숙소 많기도 하겠지만 전 안목해변 해수욕과 안목 커피거리 강릉의 명물 순두부 아이스크림도 한 번에 다 있는 숙소를 선택했습니다. 안목 해변에 바로 위치해 있는 헤렌하우스입니다. 실내도 깔끔하고 좋아요.
욕실과 샤워실이 간이 벽으로 분리된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2. 안목해변 해수욕장 이용 꿀팁
먼저 입실시간은 오후 3시이지만 우리는 기차시간 때문에 오전 8시 40분이 넘는 기차를 타고 10시가 넘어서 도착했어요. 제가 알았더라면 돈을 안 썼을 텐데 여러분들도 이용에 불편 없으시라고 어디에도 없을 꿀팁을 알려 드려요. 먼저 체크인을 하고 해수욕장 이용하고 오겠다고 하시면 키클립을 주는데 아쉽게 제가 사진을 못 찍었네요. 이 키클립을 가지고 파라솔 배드 또는 파라솔 테이블을 무료(30,000원 상당)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저는 뚜벅이 여행을 알아보는데도 오션뷰를 소개하면서도 이런 꿀팁을 아무도 알려 주는 블로그가 없어서 저렴이닌 파라솔만 10,000원에 이용했었어요. 돗자리는 개인물품입니다.
3. 커피거리
커피거리인 만큼 쭉 커피숍들이 해변을 바라보고 나열돼 있듯이 있는데 저는 그중에 사람들이 제일 많이 들어가는 AM커피숍으로 아이와 함께 들어갔어요. 담날엔 유명한 COFFEE CUPPER로 다녀왔습니다. COFFEE CUPPER는 터키 커피인 샌드 커피가 있더라고요. 저는 너무너무 깔끔해서 좋았어요. 서비스로 터키쉬 딜라이트 젤리도 서비스로 주셨어요. 너무너무 예쁘죠.
4. 강릉 명물 맛보기
강릉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들이 있어요. 순두부, 초당 옥수수커피, 커피콩빵, 순두부 아이스크림! 우린 여기서 순두부찌개와 해물라면을 먹고 후식으로 순두부 아이스크림을 먹었어요. 어떤 순두부 아이스크림을 많이들 찾는지 점원분께 물어보니 흑임자, 순두부, 인절미를 많이들 찾는다고 해요. 하지만 제 취향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엔 티라미스를 주문했어요. 두 번째 방문인 울 아들은 그때와 똑같이 딸기맛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담날 아침 필리핀 음식점인 효레의 식당에서 아침을 먹고 커피콩빵을 두 가지를 구매했는데 아쉽게 사진을 준비 못했어요. 하지만 절대 사지 말아야 할 커피콩빵을 알려 드릴게요. 강릉 기차역에서 파는 키피콩빵은 비추입니다. 이렇게 우리의 휴가를 마무리하면서 꿀팁들 그리고 비추까지 알려드렸네요.
결론
취향들이 다르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하기 그렇지만 한번 다녀오시길 추천드려요. 초당 옥수수커피는 안목해변에서 택시로 5~10분 거리에 있어요. 안목 해변 북쪽으로 올라가면 댕댕이와 함께 할 수 있는 해수욕장도 있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세요.